헤어질 결심부터 홀로서기까지

..
Group 1707484478 (5).png
Select an Image
 
[다시] 헤어질 결심부터 홀로서기까지_본문01.png
Select an Image
      
"결혼의 위기를 '내 인생의 전환점'으로 바꾸는 지혜를 전합니다."
           
사람들은 관계 속에서 큰 행복을 느끼기도 하지만, 때로는 잘 맞지 않는 인연 때문에 지울 수 없는 상처를 남기기도 하죠. 하지만 상처만 안고 살기에는 우리 삶이 너무 길고, 해낼 일도 많아요. 배우자는 내 마음대로 할 수 없지만, 같이 살지, 이혼할지, 그리고 이혼하지 않고 산다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지는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어야 해요. 만약 이혼을 결정하게 된다면, 상처와 좌절 속에 머무르지 않고, 스스로 삶의 방향을 정하며 나아가는 길도 충분히 선택할 수 있어야 해요.
        
   
📖 후회 없는 홀로서기를 위해  『헤어질 결심부터 홀로서기까지』을 읽어보세요.
           
‘배우자와 무엇이, 어디서부터 잘못되었을까? 나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나?’ 순탄하다고 생각했던 결혼생활에 금이 가기 시작하면, 사랑으로 엮였던 사람들 앞에 또 다른 선택지가 놓이게 돼요. ‘헤어질 것인가, 같이 더 살아볼 것인가?’ 행복과 위기, 희로애락이 공존하는 결혼생활이라도, 반드시 헤어져야 하는 순간이 올 수 있어요. 
         
그럴 때는 ‘결혼의 위기’를 ‘내 인생의 전환점’으로 바꾸는 지혜가 필요해요. 배우자는 내가 통제할 수 없지만, 같이 살지, 이혼할지, 그리고 이혼하지 않고 산다면 어떤 태도로 살지는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어야 해요.
              
[다시] 헤어질 결심부터 홀로서기까지_본문02.png
Select an Image
  
어쩌면 그 두려움 때문일 거예요.
아이 때문에, 아이가 사춘기라서, 아이가 곧 결혼할 예정이라서, 경제력이 없어서, 남편이 내 명의로 사업을 해서, 빚밖에 없어서, 주변 사람의 시선과 편견 때문에, 부모님을 실망시키고 싶지 않아서 예측할 수 없는 미래가 두려운 건 당연해요.
     
하지만 현실이 지옥이라면, 주저앉아만 있으면 안 돼요. 벗어나야 마땅해요. 자기 형편과 처지를 바꿀 수 있는 사람은 결국 자기 자신뿐이라는 걸 잊지 않아야 해요. 이혼으로 인한 후폭풍도 감수하고, 스스로 이겨낼 준비를 다져야 해요.
       
   
홀로서기 할 준비와 각오가 되어 있어도, 이혼은 여전히 어려운 과정이에요. 결혼생활에 대한 여러 후회가 남을 수 있고, 이혼한다고 해서 새 인생이 저절로 펼쳐지지도 않아요. 이혼은 처음부터 끝까지 독립의 문제니까요. 
      
서류만 정리한 채 배우자에게 의지하며 살거나, 다른 사람에게 또 의지하려 한다면, 이혼을 하지 않는 것과 다를 바 없을 거예요. 반대로 서류 정리를 하든 안 하든, 심리적·경제적으로 차근차근 준비해서 스스로 온전하게 홀로 설 수 있다면, 그게 바로 독립이고, 진짜 내 인생을 사는 삶이에요.
      
그래서 배우자에게 영향을 받지 않는 단단한 나를 목표로 삼고, 결혼의 위기를 내 인생의 전환점으로 바꾸는 지혜를 조금씩 쌓아가길 바래요. 홀로서더라도 흔들리지 않고, 스스로 삶의 방향을 선택하며 나아가는 그런 삶을 살길 바랍니다.
  
       
적시타
적시타
INTP #세심함 #생각많은 #열심히하는
Other Contents

콘텐츠 전체보기